• >
  • 커뮤니티
  • >
  • 화이트펄소식

제목 :  머니투데이]오정중원장님 인터뷰 기사가 보도되었습니다.
작성자 : 관리자 / 2016-03-25 오후 3:31:24
내용

국내 치과용 임플란트 시장 규모가 매년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토대로 적절한 시술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. 식품의약품안전처의 ‘의료기기 생산·수출·수입 실적보고(2010-2014)’에 따르면 국내 임플란트 시장은 2010년 1856억원에서 2014년 4123억원으로 대폭 늘었다. 오는 7월부터는 만 65세 이상 노인 임플란트 시술에 건강보험이 적용될 예정이라 시술 건수는 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.


임플란트는 구강질환으로 치아를 상실했을 경우 본연의 기능과 미적 부분을 회복하기 위해 인체에 해가 없는 보철을 잇몸 뼈에 식립하는 시술을 말한다. 치아가 없는 부분만 수복할 수 있고 인접한 자연 치아 삭제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.

반면 부작용도 있다. 한국소비자보호원의 통계에 따르면 임플란트 수술 환자 10명 중 약 2명은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. 재수술 원인은 ‘의사의 숙련도 부족’이 가장 많았다. 이는 임플란트 시술 시 환자의 상태에 따른 식립 계획을 철저히 세운 후 진행해야 하지만 의사의 진료경험이 부족할 경우 수술의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.

인천 논현동 화이트펄치과의 오정중 원장은 “임플란트 수술이 필요한 환자는 꼼꼼한 정밀진단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”며 “환자의 연령 및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른 시술법을 실시하는 환자 중심의 임플란트 시술 병원을 선택해야 재수술 없이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다”고 조언했다.

임플란트 시술을 고려하는 환자들은 병원 선택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. 의사의 판단에 따라 시술의 전반적인 계획이 달라지고 비용 역시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. 따라서 잇몸 뼈의 상태와 형태를 고려해 보철의 모양 등을 종합적으로 계획하고 수술하는 곳을 찾아야 한다. 시술 시 강한 충격에도 손상되지 않도록 보철의 내구성이나 윗니, 아랫니의 교합도 잘 맞아야 한다. 때문에 CT촬영을 통해 3차원 입체적인 환자의 치아, 골질 및 골량을 분석한 뒤 정밀하게 임플란트의 각도와 위치, 길이, 폭 등을 계산해 오차 없이 시술하는 치과를 선택해야 한다. 시술 이후 장기간에 걸쳐 세심하게 유지·관리가 필요한 만큼 이 역시 치과 선택의 필수 기준이다.

 

 

기사원문보기


다음글 리스트